본문 바로가기

녹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세요

녹차

하동군이 코로나19로 지난 3월부터 중단된 녹차참숭어 수출을 재개합니다. 치아는 평소 이를 잘 닦는 등 관리를 잘하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동 칫솔은 생산 회사의 지침을 따르면 된다. 녹차와 커피를 모두 매일 마시는 사람은 사망 위험이 더욱 낮았다.

녹차(14).jpg녹차(15).jpg

녹차

칫솔 교체칫솔은 3~4달에 한 번씩 새것으로 교체하는 게 좋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오프라인 홍보행사가 불가능해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유통시장 변화에 적극 대처하는 노력을 통해 하동의 우수 수산물을 널리 홍보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차(6).jpg녹차(7).jpg

커피 또한 페놀 같은 여러 가지 생리활성(bioactive)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군은 침체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외 동시에 수산물 유통활성화 홍보전에 나선다.

녹차(12).jpg녹차(13).jpg

녹차와 커피가 이러한 효과를 가져오는 이유는 알 수 없으나 녹차에 들어있는 페놀, 티아민, 카페인 같은 여러 가지 항산화, 항염증 성분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규슈(九州) 대학 의학전문대학원 내과 전문의 고모리타 유지 교수 연구팀이 2형 당뇨병 환자 4천923명(남성 2천790명, 여성 2천133명, 평균 연령 66세)을 대상으로 5년에 걸쳐 진행한 연구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MedicalXpress)가 22일 보도했습니다.

녹차 상세하게 알아보세요.

또, 군과 수협은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해 '수산물 앱 유통망 구축'으로 배달앱을 통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대도시 거점형 우수점포 육성' 정책을 통해 진주의 개척수산 등 참숭어 전문 취급점을 적극 육성할 계획입니다. ‘웹 엠디’가 소개한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본다.

녹차(4).jpg녹차(5).jpg

연구 기간에 309명(남성 218명, 여성 91명)이 사망했습니다. 하지만 치주염이 생기면 충치 균이 심장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녹차(2).jpg녹차(3).jpg

녹차

이와 함께 신장, 체중, 혈압을 재고 혈액-소변 검사를 통해 기저질환이 있는지도 살펴봤다. 전체적으로 녹차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둘 다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팀은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하동홍보대사인 미스터트롯의 정동원 영상홍보물을 제작해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인플루언스를 통한 유튜브 홍보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매일 커피 어쩌다 1잔은 사망 위험 12% 감소, 1잔은 19%, 2잔 이상은 41% 감소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녹차(16).jpg녹차(17).jpg

치주 질환이 시작될 때나 끝날 때에는 칫솔을 새것으로 교체하면 세균을 번식시킬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잇몸병이 있으면 관절염, 심장병, 당뇨병, 암, 호흡기질환, 치매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녹차(0).jpg녹차(1).jpg

매일 녹차 1잔은 사망 위험 15% 감소, 2~3잔은 27% 감소, 4잔 이상은 40% 감소와 연관이 있었다. 군은 현지 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동녹차참숭어 홍보를 시작하고, 현지 수산물 전문 레스토랑에서 주요 유통 관계자를 초청해 새로운 레시피를 소개하며 판매망을 넓히고 상품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치아는 우리 몸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친다. 또 하루에 녹차 4잔 이상에 커피 1잔을 마시는 사람은 사망 확률이 58%, 하루에 4잔 이상의 녹차와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63%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녹차(18).jpg녹차(19).jpg

커피와 녹차를 모두 마시는 사람에게서 사망률이 낮아지는 효과가 가장 확실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구체적으로 하루에 녹차 2~3잔과 커피 2잔 이상을 마시는 사람들은 사망 확률이 51% 낮았다. 특히 커피와 녹차 섭취량을 포함해 식습관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했습니다.

녹차(10).jpg녹차(11).jpg

하동군은 녹차참숭어 해외 판매 홍보를 위해 내달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시애틀에서 '하동녹차 참숭어 On-Off 해외판촉 행사'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또 녹차에는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입 속 세균을 퇴치하며 입안에서 불소 화합물의 수치를 높여 치아 에나멜의 손상을 막는다.

사망 위험이 가장 낮은 사람은 녹차와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었다. 섭취해야 할 식품치즈에 들어있는 카세인과 훼이 단백질은 치아의 탈회(회 성분이 빠져나감) 현상을 감소시킴으로써 치아 에나멜(사기질)을 좋은 상태로 유지시킨다고 합니다.

녹차(8).jpg녹차(9).jpg

녹차참숭어는 11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수출되고 있는데 하반기 첫 수출을 위해 27일 하동군수협 위판장에서 1t을 출하했습니다. 한편 하동군과 하동군수협은 녹차참숭어의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해 ‘수산물 앱 유통망 구축’으로 배달앱을 통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대도시 거점형 우수점포 육성’ 정책을 통해 참숭어 전문 취급점도 육성합니다.

치실 사용칫솔로 이를 닦기 전에 치실을 사용해 이 사이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게 좋다. 연구팀은 차, 커피 등 58가지 음식과 음료 섭취량, 규칙적 운동, 흡연, 음주, 수면시간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